검색

Paycheck Protection Program (PPP) 신청 시작


4/3일, 아침부터 참 혼란스럽게 시작했습니다.


원래 그날부터 은행에서 Paycheck Protection Program (PPP) 신청을 받기로 한 날이었기 때문에 저 역시 거래하는 은행들 웹사이트를 계속 들락날락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거래하는 은행들 중에 PPP 신청을 받는 은행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더 혼란이 가중된 것은, 바로 전날 밤에 신청서 자체도 수정되고 일부 내용도 변경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결국 4/3일에는 은행으로부터 기다려보라는 답변 이외에는 다른 얘기를 들을 수 없었습니다.


솔직히 신청일 직전에 수정된 신청서와 제대로 정리된 가이드라인이 발표되었다는 것은 은행이 제대로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4/4일, 아침에 다시 은행 웹사이트에 가보니 온라인 신청 페이지가 생긴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로그인을 하려는데.. 역시나 계속 에러 뿐이었습니다.


담당자와 얘기해봐도 별다른 해답을 찾지 못했는데, 그러다가 갑자기 접속이 되서 드디어 PPP 신청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서 작성 자체는 별로 어려울 것이 없었습니다. 기본적인 회사와 오너에 대한 내용을 묻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정작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주 간단한 산수같은 계산식을 갖고 있는 페이롤 비용 계산이었습니다.


전문가인 저도 신경이 쓰인 이유는 계산이 어려워서가 아니라 페이롤 비용에 대한 정의가 일반적인 개념과 좀 달랐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페이롤 보고서들을 모두 준비해놓고 숫자들을 계산했는데, 그렇게 하니 좀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 신청서 작성을 위해서 Excel로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Instruction을 읽어보지도 않으실 뿐만 아니라 읽어보셔도 정확히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만든 Excel 프로그램을 공개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아래 웹사이트로 가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되고,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하시면 됩니다. 다만, 출처만 명시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http://kangpwm.com/covid-19-resource-toolkit/


US Tax Partner

Address (US):

593 Skippack Pike, Suite 100

Blue Bell, PA 19422

Email: support@ustaxpartner.com

Phone (US): +1-215-367-5727

페이스북facebook.com/ustaxpartner

카톡 ID: ustaxpartner

Get Monthly Updates

© 2020 by USTaxPartner.com - All Rights Reserved